유니티

[Easy Save] 저장 불러오기 구현하기

류수 Ryusu 2025. 2. 12. 00:22

- Unity 2022.3.56f1 기준
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utilities/easy-save-the-complete-save-game-data-serializer-system-768?srsltid=AfmBOoonF9wI_xZJGO-EQslJMMjALp-NayhetN-6itoCx87leZu_0YB2

 

유니티에 플레이어 정보를 저장하는 방법은 아주 많지만

나는 그렇게 편하다는 Easy Save 에셋을 구매 해봤다.

 

가능한 세일할때 구매하도록 해보자.

 

 

Window - Package Manager - My Assets

 

Easy Save 누르고 Import 하기

 

 

정상적으로 임포트 되었다면 Assets - Plugins 내에 Easy Save 3 폴더가 생기고

상단바에도 Tools 가 생긴다

 

< 사용법 >

 

저장

ES3.Save("저장 키", "값");

ES3.Save("playerScore", 100);

 

불러오기

ES3.Load("저장 키", "초기 값");

ES3.Load("playerScore", 0);

 

클래스로 저장도 가능하다.